본문 바로가기
♣ 시와 긴글 짧은글 ♣/시가 있는 풍경

당신이 슬플 때 나는 사랑한다 ..... 복효근

by 별스민 2008. 11. 15.
당신이 슬플 때 나는 사랑한다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시: 복효근

내가 꽃피는 일이
당신을 사랑해서가 아니라면
꽃은 피어 무엇하리
 
당신이 기쁨에 넘쳐
온누리 햇살에 둘리어 있을 때
나는 꽃피어 또 무엇하리
 
또한
내 그대를 사랑한다 함은
당신의 가슴 한복판에
찬란히 꽃피는 일이 아니라
 
눈두덩 찍어내며 그대 주저앉는
가을 산자락 후미진 곳에서
그저 수줍은 듯 잠시
그대 눈망울에 머무는 일
 
그렇게 나는
그대 슬픔의 산높이에서 핀다
 
당신이 슬플 때 나는 사랑한다
 
 

댓글